우리 병원은 지난해 12월 28일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진구 중곡동에 위치한 한국중앙교회를 찾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테마별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병원 의료진과 자원봉사 대학생 등 총 20여명이 참석해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 방사선검사 등을 통해 100여명의 어린이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했는데, 검사 결과 전문적인 치료가 요구되는 12명 어린이에 대해서는 병원으로 이송해 정밀검사도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진료후에는 테마별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손씻기 위생교육 및 천연비누 만들기', '성장기 아동의 영양교육', '천연간식 만들기', '건강상식 OX퀴즈' 등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겨울점퍼 50벌을 선물했다.
아울러, (주)세스코에서는 고덕 지역아동센터와 비전학교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공부방과 주방, 화장실 소독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좀 더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사회복지팀 이순선 UM은 "신묘년 새해에도 한국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협조하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 대한 지속적인 무료 건강검진과 시설 환경개선 캠페인을 실시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